뱅크몰, 플랫폼 출시 1년 반 만에 누적 대출비교 500조 돌파

      2023. 07. 31



      뱅크몰, 플랫폼 출시 1년 반 만에 누적 대출비교 500조 돌파



      [데일리안]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이 작년 1월 플랫폼 출시 이후 1년 7개월 만에 누적 대출비교 금액 500조원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뱅크몰에 따르면 누적 대출비교 금액은 지난 5월 누적대출비교 금액 400조원를 넘은 이후 2개월 만에 100조원을 넘겼다. 핵심 콘텐츠인 주택담보대출 비교에 이어 최근 자동차담보대출 비교, 개인회생자대출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고, 고소득·고신용에 집중되어 있던 이용자 범위를 넓혀 대출조회건 증감이 서비스 시행 이전 대비 21%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뱅크몰은 지난 5~6월 예·적금비교 서비스와 대출모집인 연계 서비스로 금융위로부터 혁신금융 지정 받으면서 해당 서비스가 출시되면 누적대출비교 금액 증가는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출모집인 연계 서비스는 플랫폼을 통해 시중 5대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택담보대출 시장의 64% 비중을 차지하는 시중은행 대출 상품을 플랫폼에서 확인하게 되면 플랫폼은 상품의 다양성을, 이용자는 편의성 증가, 은행은 기회비용 감소의 효과가 발생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뱅크몰은 연말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 인프라 참여를 위해 마이데이터 사업자 획득을 준비하고 있다. 4종의 특허를 획득한 뱅크몰의 알고리즘을 활용해 기능적인 확장도 예정돼 있다는 설명이다.

      출처 : https://www.dailian.co.kr/news/view/1258652/?sc=Naver

      • #뱅크몰 소식

      (주) 뱅크몰

      사업자 등록번호 : 
      107-87-86294 / 
      대표 :
      이종훈
      금융상품판매중개업 등록번호 : 
      제2021-022호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2길 12, 9층 906호(에이스테크노타워)

      당사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온라인대출모집법인이며, 입점 금융사에 따라 상환기간, 이자율 등은 상이합니다.

      중개수수료 요구 및 수취는 불법입니다.

      대출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으며, 신용점수가 하락하면 금융거래에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Copyrightⓒ BANKMA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