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웹버전 홈페이지 개편…"서비스 이용 편의성↑"
[이데일리]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업체 뱅크몰은 20일 웹버전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홈페이지는 이용자환경·경험(UI·UX)을 크게 개편한 것이 특징이다. 메인화면의 원색 버튼형 중심 디자인에서 네비게이션바 중심의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뱅크몰 관계자는 “뱅크몰 웹페이지 내 어느 페이지에 있어도 네비게이션바를 통해 원하는 메뉴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또 뱅크몰이 사용자 패턴을 분석한 결과,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한 사용자는 대환대출, 신용대출 등 다른 대출비교 서비스의 이용도도 높았다. 뱅크몰 측은 메인화면을 다시 거칠 필요 없이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더불어 웹페이지 개편 후 방문자가 회원가입으로 이어지는 비율은 이전에 비해 32.9% 상승했다는 설명이다. 뱅크몰에는 대출비교 플랫폼 중 가장 많은 198개 금융사 상품이 입점했다.
뱅크몰 관계자는 “당사 서비스는 웹에서도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제휴사는 계약 추가적인 개발공수와 애플리케이션(앱) 이탈 없이 뱅크몰 플랫폼에 연동할 수 있다”며 “금융사 제휴뿐 아니라 타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이어가 사용자가 어디서나 뱅크몰 플랫폼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876166638792488&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