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보금자리론 접수 시작, 온라인 신청방법 어떻게?
오늘부터 특례보금자리론 접수가 시작된다. 특례보금자리론은 부동산 안착과 고금리 시장에서 대출 소비자들의 안정적인 대출 상환을 목적으로 주택금융공사에서 1년간 한시적으로 운용하는 상품이다.
기존 보금자리론을 포함해 적격대출, 안심전환대출 상품의 장점을 혼합하여 만들어져 주택 시세 9억 원 이하 조건이 충족된다면 매매자금, 대환대출, 세입자퇴거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만기는 10년부터 최대 50년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만기가 길수록 금리가 올라가게 된다.
하지만 작년 11월 중순 이후 금융채를 비롯한 각종 채권 금리가 낮아지며 최근 특례보금자리론의 효용성에 대한 문제점이 지적되었다. 다행히 보금자리론은 이러한 단점을 해결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매월 금리가 발표되는데 접수 월과 실행 월을 기준으로 둘 중 낮은 금리로 실행되므로 익월 금리 인하를 기대해 볼 수 있으며 미리 접수하더라도 문제가 없다.
보금자리론 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사이트에서 정확한 조건 확인 후 신청을 원한다면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이 있다. 뱅크몰 등 주택담보대출 전문 대출비교 플랫폼에서 대출받을 주택 선택 후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특례보금자리론 접수가 가능한 은행으로 직접 연결받을 수 있다.
가능 여부와 구체적인 한도 확인이 궁금한 경우 혹은 신청이 어려워 난항을 겪고 있는 대출 소비자는 직접 접수보다는 위 방법처럼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을 통해 은행을 연결받는 것이 더욱 수월할 수 있다.
출처 : http://www.jeon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1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