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 금융정보 메인 배너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 조회·신청 건수 증가

      2025. 03. 24
      나에게 맞는 대출,지금 비교해보세요

      뱅크몰 시작하기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 조회·신청 건수 증가


      대출 경우 1월 작년 평균보다 7.2% 늘어..."소비자에 해법 제시한 것이 지속 성장 영향"


      [ZDnet]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출비교 조회·신청 건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지난 1월 대출 조회 건은 작년 평균 대비 7.2% 증가했고, 2월은 12.8% 늘었다. 또 대출 신청 건은 작년 평균 대비 4.8% 증가했고, 2월 들어 23.4% 늘었다.


      24일 뱅크몰 분석에 따르면, 소비자에게 해법을 제시한 것이 지속적인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 최근 부쩍 낮아진 금리로 가계부채 증가에 대한 위험성이 감지됐다. 지난 2월 서울시는 송파구 잠실동, 강남구 삼성·대치·청담동에 위치한 아파트 291곳에 대한 토지거래허가제를 해제했다. 이후 풍선효과로 서울 전역에 거래량이 상승하며 주택담보대출도 증가세가 이어졌다. 이런 문제를 막기 위해 서울시는 지난 19일 강남 3구 및 용산구 등 지역에 대해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재지정하는 조치를 취했다.

      이에 금융당국도 가계부채 증가세를 막기 위한 조치로 금융사마다 월별 대출 총량제를 시행하고 있다. 대출이 필요한 소비자는 신청이 가능한 금융사를 찾는 것이 매우 어려워졌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위해 다양한 상품이 입점한 뱅크몰을 이용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뱅크몰은 설명했다.

      뱅크몰은 "최근 발표한 3.19 부동산대책으로 흔히 마용성으로 부르는 마포, 용산, 성동을 포함한 광범위한 지역이 규제지역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주택담보대출 규제가 시행된 이후에는 기존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대환하거나, 생활안정자금을 확보하는 등의 정비가 어려워질 수 있어 사전에 대출 관리를 해두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출처 : 
      https://zdnet.co.kr/view/?no=20250322141855

      • #뱅크몰 소식

      내게 맞는 대출 비교하기

      • 주택담보대출

        업계 최다 금융사 제휴로 다양한 주택담보대출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어요.

      • 전세자금대출

        국내 플랫폼 최초 신협 제휴로 고액 전세와 다주택자까지 비교할 수 있어요.

      • 신용대출

        더 낮은 금리, 더 높은 한도, 빠른 승인까지 신용대출 옵션을 확인하세요.

      • 개인회생자대출

        다양하고 안전한 저축은행 상품으로 개인회생 중에도 가능한 대출이 있어요.

      함께보면 더 좋은 금융정보

      더보기 >

      (주) 뱅크몰

      사업자 등록번호 : 
      107-87-86294 / 
      대표 :
      이종훈
      금융상품판매중개업 등록번호 : 
      제2021-022호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2길 12, 9층 906호(에이스테크노타워)

      당사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온라인대출모집법인이며, 입점 금융사에 따라 상환기간, 이자율 등은 상이합니다.

      중개수수료 요구 및 수취는 불법입니다.

      대출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으며, 신용점수가 하락하면 금융거래에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Copyrightⓒ BANKMA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