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몰TV  >  블로그
      'T1 우승! 이변은 없었다' 롤드컵의 경제적 효과는?
      2023. 11. 20



      'T1 우승! 이변은 없었다' 롤드컵의 경제적 효과는?



      대망의 롤드컵(롤 월드 챔피언십)이 어제(19일) 마감되었습니다.

      많은 전문가의 예측대로 우승은 대상혁! 페이커의 T1이었습니다.


      특히 이번 롤드컵은 국내 팬들에게 더욱 많은 인기였는데요 그 이유는 이번 롤드컵이 한국에서 개최되었기 때문입니다.

      한국 개최는 2014년, 2018년 이후로 이번이 3번째인데요!

      결승경기는 고척경기장에서 열렸고 광화문에서 열띤 거리 응원이 이어졌습니다.

      또한 결승전 생중계 영화관까지 동원되며 무려 10만명이 모였다고 합니다.


      e-스포츠 등 관련 업계에서는 이번 2023 롤드컵 개최에 따른 직간접적 경제 효과는 2000억원에 이를 것이라고 추산했습니다.

      우선 1만 8천명이 입장 가능한 고척돔의 티켓은 8만원에서 24만 5천원에 달했습니다.

      들리는 소문으로는 경기 전날 암표상에게 거래되는 금액이 2자리에 1천만원에 달한다는 얘기까지 돌았죠.

      실제로 암표가격이 정가의 12배가 넘는 300만원대에 거래가 되기도 했다 합니다.

      정가로 판매된 티켓 수익만 해도 40억 원가량이라고 합니다.


      경기장 밖에서도 그 인기는 엄청났는데요

      CGV는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44개 극장에서 롤드컵 결승전을 생중계했습니다.

      티켓 비용은 좌성당 2만 8000원으로 매우 높았지만 100여 개 관의 좌석이 모두 매진되었습니다.

      현장경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암표까지 거래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암표 가격은 10만원대에 거래되었다고 합니다.


      세계적으로도 이번 결승전은 큰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롤드컵 관람을 위해 해외에서 한국을 찾은 외국인을 통해 관광 수입을 창출했습니다.

      또한 세계 스트리밍 시청자 수는 총 1억 명 가량으로 추산한다고 합니다.

      방송을 통해 서울의 풍경 등을 접한 외국인들은 서울의 국가 가치를 알리는 데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게 되며 도시 브랜드 제고 효과를 보았습니다.

      이 모든 것을 추산할 시 경제적 효과는 2000억 수준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로써 올해 2023년 롤드컵은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저는 초반 KT, 젠지 등 한국팀이 우르르 탈락해서 많은 아쉬움이 있었는데 결국 SK T1이 멋진 경기들을 보여주며 우승까지 해냈네요

      4강부터 LCK 팀 중 T1만 남은 상황이다 보니 전 국민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T1을 응원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보여준 멋진 대한민국의 모습이 사회 전반에 퍼져 더 밝은 대한민국이 되길 바랍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thebankmall/223269822145

      • #경제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