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kmall
서비스문의
070.8796.6000
한국은행 기준금리 4회 연속 동결, 연 1.50%
2018-05-24 964



경기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연 1.50%로 유지했다. 

이는 작년 11월 6년 5개월 만에 금리를 인상한 이래 네 번째 동결 결정이다. 이로써 한미 정책금리 역전은 계속되며, 다음 달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예상대로 기준금리를 올린다면 역전 폭은 0.50%p로 확대된다.

이번 기준금리 동결은 금융시장에서 예상한 것으로 금융시장의 관심은 7월 인상 여부에 집중 되어있다.

특히 금통위를 일주일 앞둔 지난주 이 총재가 "대내외 여건이 만만치 않아 앞으로 경제 상황을 낙관하기 어렵다"고 진단하며 기대감이 급격히 약해졌다.

지금 한국 경제는 밖으로는 미 금리인상과 미·중 무역갈등에 따른 불확실성이 매우 크다. 일부 취약 신흥국들이 위태로운 모습이고 국제유가도 들썩이며 불안을 키우고 있다.

금융시장에서는 가계부채 증가에 따른 금융불균형이나 한미 금리역전, 경기 하강 국면에 대비한 통화정책 여력 확보 필요성 등을 주 요인으로 꼽으며, 대체로 하반기에 한 차례 금리 인상이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주택대출 보다 전세대출, 변동 보다 고정금리
6월 보금자리론 금리 0.1%p 인상
3무약속 간편상담신청 카카오톡 상담신청 네이버 톡톡 네이트온 상담신청 신용등급 조회 에스원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네이버포스트 네이버포스트